기사 메일전송
“자연휴양림 3가지 숲 체험으로 힐링하세요” - 용인시, 3월~12월 숲길체험, 숲 해설,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이정수
  • 기사등록 2019-04-17 12:16:49
기사수정


용인자연휴양림에서 3가지 숲 체험으로 힐링하세요

 

용인시는 처인구 모현읍 자연휴양림에서 전문가가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돕는 3가지 프로그램을 연중 상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프로그램은 숲길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숲 해설, 산림치유 등이다.

 

숲길체험 프로그램은 숲길 등산지도사의 안내를 받으며 휴양림 내 등산로와 산책로를 걸어보는 것으로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숲길을 걷는 재미를 느끼게 해 준다.

 

2~30명의 단체 참가자나 3팀 이상의 가족을 대상으로 2시간씩 진행되는데 12회 운영한다.

 

숲 해설 프로그램은 숲 해설가가 동, 식물의 생리를 설명하고 참가자가 직접 관찰하고 만져보도록 오감을 통해 자연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한다.

 

매달 계절의 변화에 따라 다른 주제로 숲 해설이 이어지며 관내 유치원과 초, , 고등학교를 찾아가 학교 근처의 숲을 설명해주는 찾아가는 숲 해설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한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산림치유지도사가 휴양림 내 숲길과 야생화단지, 명상계곡, 트리 하우스 등으로 인도해 숲과 교감하기, 이완하기, 산림 체조, 오감체험, 맨발 걷기, 명상 등을 지도한다.

 

휴양림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루 두 차례 상시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임산부나 직장인, 갱년기 주부, 가족 등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 있다.

 

참가 희망자는 용인시 홈페이지(투어용인/숲체험)에서 프로그램별 내용과 일정을 확인해 예약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매주 월요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도심과 가까운 숲에서 신체와 컨디션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택해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04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