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남 장복과 정자중이 함께하는 장애 인식개선 교육 이정수
  • 기사등록 2019-04-17 12:09:12
기사수정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 이하 성남 장복)은 장애에 대한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생각의 전환과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 하고자 정자중학교 전교생 385명을 대상으로 2019416()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원활하게 강의내용을 전달하고자 편미래 사회복지사가 방송실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생방송으로 각 학급에서 청소년들이 방송 송출을 통해 강의를 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교육내용은 청소년들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함양할 수 있도록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한 정의 · 장애 유형 · 장애인차별금지법에서 분류한 차별유형에 대한 자세한 이해와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위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윤○○ 학생(정자중 3학년)휠체어 댄스스포츠 챔피언의 영상을 보면서 장애를 가진 사람도 그 사람에 대한 편견이 사라지고, 주변 환경이 변한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동안 비장애인을 보고 정상인이라고 말했었는데 이는 옳지 못한 표현임을 깨달았다. 내가 쓰는 언어와 행동부터 변화시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남 장복은 장애인이 지역사회에 통합되고, 성남시민들이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2019년 상반기에 3차례의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04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