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진도군은 세월호 5주기인 지난 16일(화) 오전 10시 진도군 실내체육관에서 ‘제5회 국민안전의 날’을 맞아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국민 안전을 다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윤영일 국회의원과 이동진 진도군수, 안전 관련 공공기관 단체, 세월호 유가족, 지역 주민·학생 등 600여명이 참석해 세월호 아픔을 잊지 않고 안전실천을 다짐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행사 시작 전에 소방·교통·산불 등 안전문화를 홍보하고 경각심을 일깨워주기 위해 진도 향토문화회관에서 출발해 실내체육관까지 1km 안전캠패인을 실시했다.
추모식은 진도 씻김굿 보존회에서 세월호 희생자를 위로하기 위한 해원굿을 시작으로 이동진 진도군수의 추모사와 학생들의 추모시 낭송, 안전관리헌장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추모사에서 “4월 16일 가장 참혹했던 그날의 304명의 무고하게 희생된 분들과 오늘까지도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5명의 희생자, 그 유가족과 미수습자 가족 분들께 마음 속 깊이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날의 아픔을 잊지 않고 또한 잊혀져서도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이 이군수는 “5년이 지난 지금까지 사고의 진상은 바다 깊이 잠겨 있다”며 “명확한 진상 규명과 미수습자 수습, 피해 보상 등은 국가의 책무로서 모든 관계 기관이 힘을 모아 하루 빨리 풀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동진 진도군수는 “세월호 참사로 여전히 경제적·정신적 어려움 속에서 벗어나지 못한 두 번째 피해자인 진도군민과 소상공인, 어민들의 피해 소실 보상에 힘쓰겠다”고 강조하며, “팽목항 인근에 세월호에 대한 추모와 기록, 치유의 공간이 되고 생활 속 안전의식을 높이고 각종 재난 상황을 교육·체험할 수 있는 국민해양안전관을 2021년 3월 개관을 목표로 오는 6월 착공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오전 추모식 행사를 마치고 오후 2부 행사에는 재난안전 교육과 체험 등 제5회 국민안전의 날 행사의 일원으로 진행됐다.
군민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화재대피·소화기·방독면 착용, 3D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시청, 소방·구급·경찰차 탑승 체험, 응급처치 교육, 재난안전 사진 및 포스터 전시 등 다양한 안전 체험행사가 펼쳐졌다.
한편 진도항(팽목항) 등대에서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행사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팽목바람길 걷기, 청소년 체험 마당, (세월을 씻어라) 추모극 등 다양한 추모 행사가 열렸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