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소방서, 2019년 봄철 산악사고대비 인명구조 훈련 펼쳐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9-04-16 19:07:31
기사수정


▲ 성주산 인명구조 훈련 장면


보령소방서(서장 김근제)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성주산 일원에서 봄철 산악사고대비 특별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등산객이 급증하는 봄철을 맞아 추락, 실족, 고립 등의 사고를 대비하여 체계적인 합동훈련으로 실시됐으며, 구조대원들의 산악 현장대응능력 배양을 통한 산악구조기술 습득과 유사 시 산악구조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은 보령소방서 구조대원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산악사고 유형을 가정하여 암벽ㆍ급경사 구조법 계곡 도하 인명구조기법 산악구조용 들것을 이용한 환자 이송요령 저체온증ㆍ심정지 환자 응급처치기법 등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산악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효율적인 인명구조를 위해 로프구조 전문교육 수료자를 통한 로프구조기술 정보공유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정도영 119구조구급센터장은 최근 야외활동, 등산인구 증가와 함께 산악사고도 증가되는 만큼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지켜야 한다, “최고의 구조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훈련으로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0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