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숙박업소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 숙박업소의 위생으로 충남도민체전 성공개최 견인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04-11 20:51:04
기사수정


▲ 서천군, 숙박업소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장면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0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숙박업소 영업주 20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위생교육은 다가오는 5월 제71회 도민체전이 서천군에서 개최됨에 따라 영업주 스스로 위생상태를 진단 및 개선하도록 유도해 청결한 객실 관리로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특히, 도민체전 방문객이 어느 곳에서든지 쾌적하게 머무르며 도민체전을 즐길 수 있도록 교육대상을 서천뿐만 아니라 청양, 홍성, 보령 등 인근 지역의 숙박업소 영업자로 확대했다.

 

이정복 서천군 위생팀장이 공중위생법 및 영업자 준수사항을 안내하고 친절서비스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친절서비스 교육 등 질 높은 영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전달했다.

 

더해, 숙박업소 영업주들이 오래된 도배, 장판 등을 부담 없이 교체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시설개선자금융자) 계획을 안내해 그 의미가 더했다.

 

노박래 군수는 이번 교육은 우리 군을 찾는 선수 및 관광객들에게 보다 나은 친절서비스와 편안한 잠자리 등을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교육 참여자들에게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켜 성공적인 도민체전을 개최해 나갈 수 있도록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0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