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음이 답답할 땐 신정2동을 찾아오세요 - - 양천구 신정2동에서 심리상담가가 구민 대상으로 무료 심리상담 나서 - - 자녀양육∙학습문제, 부부∙가족갈등, 우울∙불안증세 등 다양한 분야 … 뉴스21통신
  • 기사등록 2019-04-08 14:15:00
기사수정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정2동에서는 전문 심리상담가가 대인관계, 가족, 자녀양육, 의사소통 문제 등에 대한 심리 상담을 무료로 진행한다.

 

신정2동 주민센터는 구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상담심리학 및 사회복지학 박사인 임혜숙 심리상담센터 소장의 재능기부를 받아 지난 326()부터 양천구민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상담 분야는 자녀양육 및 학습 가족 및 부부갈등 대인관계 의사소통 심리 갈등 사회적응 자아성장 우울 및 불안 증세 등으로, 1:1 상담은 물론 집단 상담도 가능하다.

 

지난 26일 심리 상담을 받은 취업준비생 이 모 씨(27)취업 준비로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몰라 혼자 우울한 날이 많았다.”심리상담센터에도 가보려 했지만 시간 당 8만 원이라는 비싼 비용에 포기했는데, 이렇게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상담을 해 줘서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천구민이면 누구나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신정2동 주민센터(2620-4219)로 전화해 일정을 잡으면 된다. 상담 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고 신정2동 주민센터 2층 강의실에서 상담이 이뤄진다.

 

안기주 신정2동장은 신정2동의 캐치프레이즈(나게 행복하게 이 넘치는 웃과 함께하는 우리)처럼 주민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다.”단순히 상담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인적, 물적 자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지원해서 어려움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9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