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상공인의 든든한 후견인, ‘부산시 상가임대차상담센터’ 개소 - - 소상공인에게 상가건물 임대차에 대한 무료 법률상담 등 지원 - 뉴스21통신 조정희
  • 기사등록 2019-04-04 16:51:54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4월 5일 오전 10시 부산신용보증재단 4층에 부산광역시 상가임대차상담센터를 개소하고,소상공인들에게 상가건물 임대차에 대한 무료 법률상담 등의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상반기에는 주1회 시범 운영하고상담수요에 따라 하반기에는 운영일수를 확대할 계획이다시범운영 기간에는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문상담위원을 통한 상담이 진행된다상담위원은 변호사법무사감정평가사,공인중개사공인회계사세무사관련 분야 교수 등 법률 및 세무 전문가 등으로 구성하여 상가건물 임대차관련 중계수수료 요율 및 부담임대료보증금 과다인상하자보수원상회복 부담 등 상가임대차 분쟁 관련 법률상담을 한다.

 

이와 함께임차인임대인 간의 분쟁을 적극 해결하기 위해 상가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도 구성운영하여 분쟁 갈등을 적극적으로 조정·합의할 계획이다.

 

한편시는 지난해 부산광역시 지역상권 상생협력 촉진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둥지내몰림 방지를 위해 5년 이상 임대료 인상을 자제하기로 임차인과 상생협약을 체결한 상가건물주에게 리모델링비를 지원하는 부산형 장기안심상가 조성지원사업’, 임차상인이 사업장 매입에 사용되는 상가매입비용을 최대 8억원까지 융자 지원하는 상가자산화 시설자금 지원 사업’ 등 영세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에 개소하는 부산광역시 상가임대차상담센터가 소상공인 여러분의 든든한 후견인이 되어 부산시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지금은 주1회 상담이 가능하지만 하반기에는 상담수요에 따라 상담 운영일수를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임차상인의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