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웃브레인, 리가투스 인수 완료… 새로운 유럽 임원진 발표
  • 뉴스21통신 장은숙
  • 등록 2019-04-03 14:19:19

기사수정
  • 리가투스 CEO인 클라우스 루드만(Klaus Ludemann)이 전략 및 기업 개발 그룹의 일원으로 아웃브레인의 임원진에 합류

오픈

▲ 아웃브레인 남부 유럽 상무이사 줄리안 모스, 공동 창립자 겸 CEO 야론 갈라이, 프랑스 담당 상무이사 프랑수아-자비에르 프레오 (사진제공=뉴스와이어)

웹 상의 디스커버리 및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아웃브레인(Outbrain)이 유럽 유수의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으로 현재 RTL, 르 몽드(Le Monde), 슈테른(Stern) 등 다수의 권위 있는 유럽 미디어들과 협력하고 있는 유럽의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인 리가투스(Ligatus)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아웃브레인의 디스커버리 플랫폼을 광고주와 미디어 모두를 위한 프리미엄급의 종합적인 네이티브 솔루션으로 발전시킨다는 아웃브레인의 목표를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한편 그룹의 디지털 미디어 분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아웃브레인의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구해나가게 한다. 

이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2개의 네이티브 플랫폼이 합쳐짐으로써 아웃브레인과 리가투스는 기술과 데이터와 전문지식을 결합시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네이티브 시장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리더십과 혁신을 촉진하게 된다. 이런 전략에는 강력한 유럽 경영진 구성도 포함되는데 경험이 많은 업계 리더들을 결집시켜 아웃브레인의 전략을 추진하게 한다. 

리가투스 CEO인 클라우스 루드만(Klaus Ludemann)이 전략 및 기업 개발 그룹의 일원으로 아웃브레인의 임원진에 합류하게 된다.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줄리안 모스(Julien Mosse)가 아웃브레인의 남유럽 및 베네룩스 3국 담당 상무이사로서 이들 지역을 총괄하게 되는데, 모스는 성장세에 있는 매우 중요한 이 지역에 네이티브 광고 분야의 전략적 리더십과 깊이 있는 업계 전문지식을 접목시키게 된다. 모스의 리더십을 통해 아웃브레인은 벨기에와 네덜란드로 유럽 시장 진출을 더욱 확대하게 된다. 

홍보대행사에서 15년 넘게 경력을 쌓은 미디어 분야의 노련한 경영 전문가인 벤 다우먼(Ben Doumen)은 2011년 벨기에 리가투스의 출범을 지원했는데, 아웃브레인 상무이사로서 그 역할을 계속해서 수행하게 된다. 또한 네덜란드 시장의 경우, 2014년 리가투스에 합류했고 이 지역의 프로그램 방식 비즈니스 도입을 지원했던 닉 캘스(Nick Kalse)가 시장을 총괄하는 상무이사로서의 직책을 이어나가게 된다. 

아웃브레인의 프랑수아-자비에르 프레오(François-Xavier Préaut)는 프랑스 지역 담당 상무이사로 승진되었다. 프리아트는 2012년 아웃브레인에 입사해 최초의 아웃브레인 사무소를 프랑스에 개설했고 프랑스 지역 세일즈 대표로서 중추적인 임원의 역량을 보여주었는데 2016년 이후에는 남유럽 지역 담당 이사로 재직해 오고 있다. 

세바스티아노 카파(Sebastiano Cappa)는 이태리 담당 상무이사 직을 계속 맡게 된다. 카파는 2013년 세일즈 이사로 리가투스에 입사해 이태리 지사를 개설해 총괄지휘 했고 네이티브 광고의 파트너 업무에 주력했던 팀을 이끌었다. 

아웃브레인의 스페인 담당 컨트리 매니저인 러츠 에머리크(Lutz Emmerich)도 같은 직책을 이어가게 된다. 에머리크는 스포티파이(Spotify)와 같은 기업에서 임원직을 맡은 바 있는 기술 및 미디어 분야의 노련한 임원으로서 2012년 아웃브레인 스페인 사업의 문을 열었다. 

리가투스의 DACH(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 지역 상무이사인 리스베스 맥-데 보어(Liesbeth Mack-de Boer) 역시 아웃브레인에서 같은 직책을 계속 수행하게 되는데 맥-데 보어는 세일즈 및 미디어 분야에서 20년 넘게 경력을 쌓아왔으며 최근에는 리가투스에서 회사 핵심 사업의 전략적 확대 및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의 프로그램 방식 네이티브 광고 성장 부문을 맡아왔다. 

경험이 풍부한 이들 임원 팀을 이끌어갈 아웃브레인의 국제 상무이사인 알렉산더 얼마이어(Alexander Erlmeier)는 아시아태평양(APAC),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및 남미(LATAM) 지역을 아우르는 전체 해외 시장을 책임지게 된다. 알렉산더 얼마이어는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모든 임원들은 유럽 시장의 네이티브 광고에 관한 한 아웃브레인이 확고한 전략적 기업이 되게 하는 한편 해를 거듭해 성장을 가속화시키고 네이티브 및 프로그램 방식 광고 분야의 탁월한 역량을 공고히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얼마이어는 2012년 아웃브레인에 합류했고 동유럽 상무이사로서 DACH 시장을 지속 가능한 고성장 시장으로 이끌었다. 또한 아웃브레인이 네이티브 디스커버리 분야에서 독일과 오스트리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잡게 했다. 

아웃브레인의 공동 CEO인 데이비드 코스트먼(David Kostman)은 “리가투스와 우리의 역량을 성공적으로 결합시켜 아웃브레인의 네이티브 제품을 마케터들에게 확대 보급하고 미디어 파트너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게 됨에 따라 이번 인수 합병은 아웃브레인에게 매우 중요한 기회이다”며 “우리의 유럽 시장은 이 새로운 경영진의 풍부한 시장 경험과 지도력을 통해 큰 혜택을 보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웃브레인과 네이티브 광고가 유럽에서 진정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