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지역사회혁신계획 수립 위한 주민 공론장 연이어 개최 - “소통과 혁신 위한 강북구 협치, 순항 중” - 강북구, 지역사회혁신계획 수립 위한 주민 공론장 연이어 개최 뉴스21통신 장은숙
  • 기사등록 2019-04-03 13:38:59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20 지역사회혁신계획’ 수립을 위한 단계별 사업의 첫발을 내딛는다. 


  구는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듣는 주민 공론장을 10일(수)부터 13일(토)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관협치를 통한 정책의제 발굴을 목표로 추진되는 주민 공론장에서는 구의 현안 가운데 해결이 시급한 문제의 우선순위가 결정된다. 주민 숙의과정을 거쳐 결정된 의제는 강북구 협치회의에서 최종 선정된 뒤 지역사회혁신계획에 반영된다. 


  주민 공론장은 미아동, 수유동, 번동 등 3개 권역별로 시행된다. 이어 협치 분야별 안건을 다루는 4차 공론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10일(수) 오후 2시부터 미아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삼양동, 미아동, 송중동, 송천동, 삼각산동 주민을 대상으로 1차 공론장이, 11일(목) 오후 2시부터 인수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수유1~3동, 인수동, 우이동 주민을 대상으로 2차 공론장이 각각 열린다. 


  12일(금) 오후 3시부터 강북장애인 종합복지관에서는 번1~3동 주민을 대상으로 3차 공론장이 개최된다.   


  4차 공론장은 13일(토) 오후 2시부터 미아동 주민센터 강당에서 실시된다.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 전문가,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민관협치를 통해 해결이 가능한 과제가 검토대상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6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