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제주들불축제, 글로벌 축제 도약을 위한 중간 평가 보고회 개최
  • 뉴스21통신
  • 등록 2019-04-02 17:30:36

기사수정


▲ (사진제공=제주시청)


❏ 제주시에서는 4월1일 오후4시부터 제주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지난 3월에 개최한 2019 제주들불축제에 대한 중간 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 이날 중간 평가 보고회는 제주시관광축제추진협의회 위원, 서부소방서 등 유관기관, 축제 대행사, 관계 공무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축제 하이라이트 영상 시청, ▲축제 운영 시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보고, ▲ 외부 전문기관이 수행한 축제 만족도 조사 결과 등 중간평가 보고 ▲ 질의 응답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 들불축제 역할분담 부서 및 기관에서는 축제 운영시 느꼈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프로그램 운영, 부스 배치, 안전시설, 교통분야, 홍보분야 등 다양하게 제시하였으며


 ❏ 이번 축제 평가를 담당한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대표 김원용)에서는 중간 평가 보고를 통해 방문객 만족도 조사결과에 의거 앞으로 들불축제 관광객 재방문 유도를 위한 홍보방안, 연령대별 가족・부부・친구동반 참여자를 위한 프로그램, 소비지출 및 체류시간 연장을 위한 방안 등을 고민해야 한다고 제언하는 한편


    ▲축제 주제성을 부각하는 프로그램 강화 ▲젊은 층의 참여프로그램 확대 ▲진입로 정체 해소를 위한 방안강구 ▲먹거리 부스별 차별화 운영 ▲‘오름’을 활용한 관광상품화 ▲들불축제 굿즈를 통한 기념품 제작 및 공급 ▲SNS 온라인 홍보 강화 등은 향후 축제 운영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임을 강조하였다.


 ❏ 제주시는 오늘 중간평가 보고회에서 나온 문제점과 개선의견을 정리하여 2019 제주들불축제 최종 평가보고서에 반영함은 물론, 제주들불축제가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지침서로 활용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3.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