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체험하며 알게 되는 멋진 내 고장! - 내 고장 사랑하기 현장체험학습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9-03-28 12:22:18
기사수정


▲ 내 고장 사랑하기 현장체험학 장면


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김영화)27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 고장 사랑하기프로젝트 중 첫 번째 주제인 우리고장의 모습을 탐구하는 활동을 하였다.

 

내 고장 사랑하기프로젝트는 세 가지 주제로 우리 고장의 모습’, ‘옛 이야기와 문화유산’, ‘교통수단의 발달과 생활모습의 변화를 다양한 체험과 함께 탐구하는 활동이다.


이번 우리 고장의 모습 탐구는 옥마산 옥마정과 개화예술공원에서 이루어졌다. 옥마정에서 보령의 여러 장소 중 자신이 의미 있게 생각하는 곳과 경험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 후에 보령 4경 중 하나인 개화예술공원에서 의미 있는 장소를 소개하는 자료를 수집하는 활동을 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3학년 김수연 학생은 산책길을 따라 옥마정에 오르니 기분이 상쾌했고, 옥마정에서 보령시의 모습을 한 눈에 보면서 친구들이 생각하는 의미 있는 장소를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말하였다. 박동은 학생은 부모님과 개화예술공원에 올 때는 그냥 지나치는 것들이 많았는데 소개 자료를 만들려니 자세히 살펴 볼 수 있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영화 교장은 “‘내 고장 사랑하기프로젝트 교육활동으로 대천동대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내 고장 보령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갖고 평소에는 쉽게 지나쳤던 고장의 모습과 여러 장소를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