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제군, 사회적 배려계층가정에‘영유아용 카시트’무료 지원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3-15 20:31:04
기사수정

인제군이 영유아의 안전문화 확산과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영유아용 카시트를 무상으로 보급한다.

 

이번 사업은 2018928일부터 영유아 보호용 장구 착용이 법적 의무사항이 됨에 따라, 사회적 배려계층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차량 안전사고 위험 사각지대를 해소해 영유아 교통안전을 확보하고자 추진됐다.

 

영유아용 카시트의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신청자와 영유아 모두 인제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가, 차상위계층 가정, 한부모 가정, 세 자녀 이상 가정 중 만 6세 미만 영유(2013.1.1.이후 출생)가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군은 이들 가정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4월부터 지원대상 가구에 카시트 1개씩을 무상 보급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각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군은 접수자를 검토한 후 지원대상가구를 4월까지 확정해 영유아용 카시트를 보급할 계획으로,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의 부담은 덜고 교통안전 의식은 높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안전건설과 (460-209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86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