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소기업의 기술애로를 해결해줄 대학을 찾습니다. - 중소기업-대학 산학 공동연구를 지원하는 ‘기업연계형 연구개발 - 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할 6개 대학 모집 - 이기운 / 중소벤처기업부 출입기자
  • 기사등록 2019-03-13 21:06:49
기사수정



▲ 중소벤처기업부


[대전=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중소기업의 기술애로를 해결하기 위한 산학 공동연구를 지원하는 기업연계형 연구개발 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할 대학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업연계형 연구개발 인력양성사업은 대학과 중소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공동연구를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애로 해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은 대학의 우수한 석박사 과정 연구인력을 통해 기술애로를 해결할 수 있고, 대학은 기업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해결하는 실무형 프로젝트 등 현장밀착형 학위과정을 운영한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사업에 참여한 석박사 과정 학생들의 평균 취업률도 81%에 달해 높은 성과를 보여왔다. (‘14.~’17. 석박사 369명 기준)

 

사업에 참여한 대학은 최대 5년간 프로젝트에 참여한 석·박사 인력에 대한 인건비(석사 월 180만원/박사 월 250만원)와 교육과정 운영 등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프로젝트 참여 석사 인력에 대해서는 논문심사가 없는 산학 공동 R&D 프로젝트 학위제를 운영해야 한다.

 

중기부 관계자는 공동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한 석박사 연구인력이 다양한 현장경험과 기술개발 참여 등을 통해 경력개발을 할 수 있고, 취업성과도 좋다는 점을 강조하며, 관심있는 대학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go.kr), 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84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