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제군, 농업인 영농부담 덜고‘생산량 up’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3-11 22:24:55
기사수정

인제군이 올해 농업인들의 영농부담은 덜고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농협과 공동 대응사업을 추진한.

 

군은 10억 여원을 투입해 관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이 관내 농협계통 출하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농산물 계통 출하 운송료 지원사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올해 처음 추진되는 신규 사업으로 그동안 농업인들이 100% 자부담으로 박스 당 농산물출하 운송료를 부담해왔으나, 군은 지난11월부터 농협과 여러 차례 협의 과정을 거쳐 협력 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에 군은 50%, 농협은 20%를 지원해 농가는 기존 100% 운송료를 30%의 자부담만으로 전 농산물을 부담 없이 출하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군은 13억 여원을 투입해하늘내린 인제농산물 포장재 지원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군은 기존 포장재 50%의 보조비율을 올해 70%로 상향 조정하였으며, 선 출농산물 등 관내 생산되는 농산물은 품목에 제한 없이 지원된.

또한 포장재는 농산물 품목 고유 특성에 따라 다양화되어 지원되며 특히 하늘내린 인제 마크를 포함해 제작돼 인제군 농산물의 브랜드 이미지를 홍보 할 뿐 아니라 상품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창출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외에도 농산물 안전성 검사비, 농산물 공동 선별비 각종 지원사업이 지역 농협과 함께 연말까지 추진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농업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들이 농가가 실질적으로 영농에 대한 부담을 덜고 이를 통해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 할 수 있도록 영농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잘사는 농업인, 살기 좋은 농촌이 조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8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충청남도 소상공인연합회 16개 시.군 발대식 및 연합회장 이,취임식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주에서 183건의 폭발로 인해 1명 사망, 1명 부상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