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달청장, 창업‧벤처기업 판로확대 나선다 - 11일 충청권을 시작으로 12일 전북권 14일 수도권 등 권역별 현장 소통행보 - 이기운 / 조달청 출입기자
  • 기사등록 2019-03-11 21:53:50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 이기운 기자 = 정무경 조달청장은 311일 충청권을 시작으로 12일 전북권, 14일 수도권 등에서 창업벤처기업의 조달시장 판로지원을 위한 권역별 순회 간담회를 갖는 등 현장 소통 행보에 들어갔다.

 

정 청장의 이번 창업벤처기업 간담회는 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조달기업을 위한 나라장터 전용몰인 벤처나라활성화방안을 마련하기에 앞서 업계 애로사항을 듣기위해 마련됐다.


정 청장은 이날 오후 대전광역시 유성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에서 대전·세종·충남지역 벤처나라 등록 업체, 다수공급자계약 업체, 우수조달 업체, 여성벤처협회와 여성경제인 협회 관계자 등을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달기업들은 벤처나라등록제품의 공공기관 대상 홍보 강화, 수요기관 납품 취소와 납기연장 등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 방안, 다수공급자계약의 운영상의 문제점 개선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정 청장은 벤처나라가 창업·벤처기업이 조달시장을 통해 진입성장·도약하는 성장사다리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벤처나라 등록기준 완화, 수요기반 확대 등에 힘쓸 것"이라면서 조달기업에 대한 불이익이 있는 경우 개선하여 기업 활동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 청장은 이날 간담회에 이어 12일에는 전주 상공회의소에서 창업벤처기업, 우수조달기업 등 전북지역 조달기업 간담회를, 14일에는 판교테크노벨리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벤처나라 등록업체 등을 대상으로 창업벤처기업의 판로확대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83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