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의 힘으로 만들어가는 대전시 공공디자인 - 대전시 제11회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6월 10~17일 접수 - 이영남
  • 기사등록 2019-03-04 19:53:59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이영남 기자 =  대전시가 ‘역사, 문화, 예술로 활기찬 도시 만들기’를 주제로 제11회 공공디자인 공모전의 모집 요강을 공고했다.  


대전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시정 현안사업인 ‘도시철도 2호선 정류장, 가로변, 궤도 등 특색 있는 디자인’, ‘목척교와 커플브리지를 연계한 경관개선’, ‘중촌동 맞춤패션 특화거리 및 역사문화 맞춤가로 조성’, ‘관문IC(유성IC, 대전IC, 북대전IC) 주변 경관개선사업’를 공모 대상지로 선정했으며, 이외에도 대전 관내의 다른 대상지를 자유롭게 선정해 제출도 가능하다.


공모전은 2019년 6월 10일부터 6월 17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공간 디자인·시설물 디자인·시각 디자인 분야의 작품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 발표는 시민·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7월 중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며, 우수작품은 8월에 시상식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전시는 지난해 공모전에서 ‘대전역 주변 도시 즐기기’를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해 대학·일반부, 고등부에 총 190개 작품이 접수됐고 그 중에서 우수한 작품 45개를 선정해 시상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http://design.daeje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대전광역시 도시경관과 공모전 담당자(042-270-6442)에게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전시 도시경관 향상을 위해 쾌적하고 특색 있는 도시공간, 공공시설물 등을 시민의 힘으로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79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