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생활개선회, 읍․면 순회능력개발교육 큰 호응 - 농촌여성의 잠재 능력 개발과 전문기술 함양 이상호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19-02-28 22:45:43
기사수정

고흥군(군수 송귀근) 농촌여성들의 지위향상과 농촌생활 활력 찾기를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읍면 순회 능력개발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이달 18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한국생활개선고흥군연합회 회원 445명을 대상으로 읍면을 순회하며 능력개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순회교육은 농촌여성의 잠재 능력 개발과 전문기술 함양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우리 쌀 등 다양한 천연재료를 활용한 천연비누 만들기 과정이 진행됐다.


△고흥군, 중앙부처 공모사업 대응전략 원탁회의 진행

 

교육 전후에는 읍면별로 총회를 열어 상반기 활동을 돌아보고 하반기에 실시할 다양한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함께 진행돼 생활개선회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촌여성 및 생활개선회원의 자긍심 고취와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농업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생활개선고흥군연합회는 1989년 조직돼 현재 445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여성전문농업인으로써 농업기술과 경영능력을 키워왔고, 농업농촌 알리기를 위한 도농 문화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농촌여성 학습단체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78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북자치도, 재난안전산업 R&D 기술공모에 차수문 분야 선정 쾌거
  •  기사 이미지 러, 하르키우 집중 공격‥국방장관도 교체
  •  기사 이미지 탈북민 단체 "대북전단·케이팝 USB 북에 보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