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심장충격기(AED)[사진=픽사베이]삼척시는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심정지와 같은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으로 장애발생을 최소화하고자, 공공장소 및 다중이용시설 10개소에 자동심장충격기를 확대 설치한다.
자동심장충격기(AED)는 갑자기 심장 기능이 정지하거나 호흡이 멈췄을 때 사용하는 응급처치 기기로 심폐소생술과 더불어 환자 가슴에 전기 충격을 가해 부적절한 심장리듬을 정상으로 돌아오게 해주는 구급 장비이다.
시는 사업비 2천5백만원을 들여 자동심장충격기 구입 및 설치를 지원할 계획으로, 2월 중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공모신청을 받아 후보지 현장실사 및 설치기준점수표에 의거 고득점순으로 10개소를 선정한 후 3월까지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아울러 반기별로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기관 점검을 시행하고, 관리책임자에 대해 AED관리‧사용법 교육과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긴급 구호체계를 마련하고 신속한 초기구조 활동으로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며 안전한 삼척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자동심장충격기 사용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상민 재혼 일상 공개…시험관 시술 준비 중 근황 공개
방송인 이상민이 시험관 시술을 준비 중인 아내와의 신혼 생활을 공개했다.29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의 영상 ‘NEW 형사의 등장, 용의자(?) 탁재훈의 비리를 탈탈 털러 왔습니다’ 편에서 이상민은 최근 결혼 후 일상을 털어놨다.탁재훈이 “결혼 후 어떤 점이 제일 좋냐”고 묻자 이상민은 “누군가 나..
트럼프, APEC 만찬서도 ‘다이어트 콜라’ 고수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 만찬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테이블 위에는 어김없이 ‘다이어트 콜라’ 한 잔이 놓여 있었다.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 트럼프 대통령을 위해 미국 측이 직접 공수해온 음료다.29일 열린 만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건배 제의에 정상들은 만찬주로 제공된 샴페인을 들어 올렸다. 이날 제공된...
양천구, 목동9단지 재건축 19일 만에 사업시행자 고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10월 30일,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제27조에 따라 ‘목동 9단지 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의 사업시행자로 한국자산신탁을 지정 고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시는 지난 9월 29일 목동 9단지 정비사업 추진 주체인 토지등소유자가 사업시행자 지정을 신청한 이후 19일 만에 이뤄진 것으로, 양천구는 신속한 행...
북한, 日 신임 총리에 “군국주의 미화·야스쿠니 참배 정당화 인물” 비판
북한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신임 총리에 대해 “더욱 위험천만한 길로 나아갈 것”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30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일본 정계의 움직임은 무엇을 시사해주는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다카이치 총리에 대해 “일제의 범죄행위를 미화하고 군국주의의 상징인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정당화한 인...
경기관광공사, ‘14기 끼투어 기자단 팸투어’ 진행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는 30일 부천·안산·시흥 일대에서 ‘14기 끼투어 기자단 팸투어’를 진행했다.이번 팸투어에는 올해 경기관광 전문필진으로 선발된 끼투어 기자단 1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서부권 7개 도시(화성·부천·안산·평택·시흥·김포·광명)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테마형 투어버스...
경기평택항만공사, 전국 항만 최초 ‘통합 유지준설사업’ 실시협약 체결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8일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을 비롯한 7개 기관과 함께 ‘평택·당진항 액체부두 통합 유지준설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전국 항만 가운데 처음으로 추진되는 통합 유지준설사업이다.이번 협약에는 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서부발전㈜, SK가스.
강서구, 안양천에 보행약자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경사로 설치
“유모차를 끌고 아이랑 안양천까지 가려면 매번 큰길로 돌아가야 했어요. 이제는 집 앞에서 바로 내려가니 산책이 한결 즐거워졌어요.” 염창동 무학아파트 주민 김모 씨(36)는 최근 설치된 안양천 진입 경사로를 이용하며 이렇게 말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염창동 무학아파트 앞 계단(염창동 255번지 일원)에 보행약자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