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익산시함열출장소(소장 양현석)는 지난 20일 민원인 개인정보보호 및 친절행정 실천을 위해 출장소 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체교육을 실시하며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직원들이 민원처리와 관련해 알게 된 민원내용과 민원인 및 민원내용에 포함되어 있는 특정인의 개인정보 등이 누설되지 않도록 주의할 것, 수집된 민원관련 정보가 민원처리의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도록 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민원처리 시 민원인 이름, 전화번호 등을 비공개 처리하여 민원인의 신상정보가 누설되어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신상정보 비밀 준수 등 개인정보 유출 예방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친절행정의 향상을 위하여 함열출장소를 찾아오는 모든 민원분들에게 미소로 환대하고 적극적인 민원응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공유, 대처방안에 대해서도 교육을 실시했다.
양현석 소장은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7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