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움터`에 접속해 온라인 발급 신청을 이용하고 있는 모습(사진=동작구)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건축허가·신고필증 등 건축 관련 문서를 온라인으로 교부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에는 건축허가·신고 후 구청을 직접 방문해야만 해 허가와 신고를 하는데 번거로움이 많았다.
이에 구는 구청을 방문하지 않아도 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필증을 직접 출력할 수 있도록 교부 방식을 개선했다.
▲건축허가 처리 안내문 ▲협의 조건 ▲건축허가·신고필증 등의 문서를 PDF파일로 받아 볼 수 있어 민원인들의 시간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종이 출력을 줄여 비용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당동에 거주하는 박수현(71세)씨는 “허가필증을 받으려고 바쁜 시간을 쪼개 구청을 2번씩이나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 인터넷으로 바로 출력할 수 있게 돼 정말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지난 2016~2018년 3년간 건축주 및 민원인이 총 1,207건의 각종 허가 및 신고필증을 교부받기 위해 구청을 방문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축과(☎820-910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임창섭 건축과장은 “이번 건축 인·허가 필증 교부 방법 변경으로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민편의중심의 건축행정 업무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 100인의 아빠단, 한 해 활동 마무리…306명 참여로 육아 문화 확산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는 12월 1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 100인의 아빠단’ 간담회 및 해단식을 열고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아빠단 45가족, 총 1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최우수 아빠 표창과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아빠단은 3세부터 초등 2학년 자녀를 둔 아빠와 아이가 함께 ..
㈜에닉스, 가좌1동에 ‘사랑의 쌀’ 50포 기탁…겨울철 이웃 돕기 나서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위치한 금속원료 재생업체 ㈜에닉스(대표 고동진)는 지난 10일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쌀 50포(10kg)를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동진 대표는 직접 센터를 방문해 “조금이나마 지역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나눔 의지를 밝혔다.백형두 가좌1동장은 “㈜에닉스의 꾸준.
사랑샘어린이집, 아라1동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만 3천 원 기부
사랑샘어린이집(원장 마성애)은 12일 인천 서구 아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3,000원을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원아들과 교직원이 함께 모금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마성애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나눔을 실천하며 기뻐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행복하다”며 보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지영 아라1동...
인천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 위한 육묘기술 교육 실시
인천시 농업기술센터는 12월 12일 관내 고추 육묘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을 위한 육묘기술 교육을 진행했다.고추 육묘는 온도와 습도 변화에 민감해 작은 실수에도 생육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농가의 정확한 이해가 중요하다.교육은 고추 품종별 특성, 발아 작업, 온습도 관리, 육묘장 환경조절, 병해충 예방 기술 등 단계별 ...
인천 ‘아이사랑꿈터’ 올해 이용자 34만 명 돌파
인천시는 전국 최초 영유아 전용 공동육아·돌봄 공간 ‘아이사랑꿈터’ 이용자가 올해 34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2020년 첫해 3,700명에서 매년 증가해 2025년 현재 누적 회원 4만 8천 명을 확보했다.인천시 10개 군·구에 총 60개소가 운영 중이며, 7세 이하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프로그램은 부모교.
속초시, 종이팩 무인회수기 5대 추가 설치
속초시는 12월 15일부터 종이팩 무인회수기 5대를 추가 설치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이번 확대는 엑스포 제1공영주차장, 청초호해상공원, 노학동주민센터, 속초도서체육센터, 교동 게이트볼장 등 시민 접근성이 높은 5개소를 중심으로 진행됐다.교동 지역 기존 무인회수기 설치 위치를 교동 게이트볼장으로 이전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