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 Remember 1919 홍보 포스터서울특별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관장 이상규)이 동대문구청(구청장 유덕열)과 함께 3월 1일(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동대문구청 광장에서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Remember 1919’를 개최한다.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실시하는 ‘Remember 1919’는 기념식, 3·1 만세운동을 재현하는 대한민국 만세, 애국심을 키우는 나라사랑 플래시몹, 축하공연, 도전골든벨로 구성된다.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이상규 관장은 “3·1 만세운동의 의미를 재확인하고 이를 다시 구현하여 청소년들에게 민족의 정체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주고 청소년들이 우리 민족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바로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Remember 1919’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며 참가방법은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포스터 QR코드 촬영 및 링크에서 사전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동대문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또는 동대문구청 노인청소년과로 전화하면 된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