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해 금연 결심…고창군 보건소가 도와 드립니다 - 고창군보건소, 주2회(수,금) 전문강사 초빙 금연교실 운영 김문기
  • 기사등록 2019-02-20 09:03:42
기사수정

고창군 보건소가 체계화된 프로그램으로 새해 금연을 시작한 군민들의 성공을 돕고 있다.

 


20일 고창군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주 2회(수, 금) 오후 2시 군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금연 전문 강사를 초빙한 금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금연자들은 방문 첫날, 1차면담과 기초설문조사, 체내 일산화탄소, 혈압, 체중, 복부둘레 측정과 니코틴 의존도를 검사 받는다. 평상시의 본인 건강상태도 체크해 볼 수 있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여기에 금연보조제(니코틴 패치, 껌, 캔디)와 행동요법제도 지급돼 금연을 돕는다.

 

2~5회차에는 금연으로 인한 금단증상과 금연 유지를 위한 수칙을 확인하며 체내 일산화탄소 측정이 계속되고, 금연보조제와 행동요법 등도 지급된다.

 

군 보건소는 6개월간 지속적으로 문자발송이나 전화상담이 진행되고, 금연3개월, 6개월에는 니코틴 소변검사가 실시된다. 금연 6개월 성공자에게는 성공상품도 제공된다.

보건소는 금연은 본인 의지만으로 성공할 확률은 3%에 지나지 않지만, 의사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경우 30%로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어린이집·유치원 경계 10m이내까지 금연구역이 확대 됐다”며 “새해 많은 분들이 가족과 모두를 위한 금연에 도전하고, 꼭 성공하실 수 있도록 고창군 보건소에서 다양한 금연사업을 통해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고창군 보건소 금연상담실(☎560-8742, 8721)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71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