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윤준...
서울 마포구는 주민들로부터 나무가 심어지면 좋을 만한 공간을 추천받아 수목을 식재하는 시민제안 사업을 추진한다.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도시 열섬효과를 완화하는 녹지공간을 넓히기 위해 ‘미세먼지 먹는 나무 심을 숨은 땅 찾기 공모'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 2천만그루 나무심기 사업의 일환이기도 한 이번 공모는 토지 소유자와 지목, 면적, 시멘트 포장여부와 관계없이 마포구 내 어느 곳이든 나무가 심어졌으면 하는 장소를 골라 응모하면 된다. 은행나무, 느티나무, 벚나무 등 수목 종류도 본인이 원하는 어떤 것이든 상관없다.
공모를 통해 발굴된 장소에는 마포구가 서울시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나무를 심는다. 다만 구는 우선적으로 신청자나 동네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심을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민이 아니어도 응모가 가능하며 신청서에 장소와 심을 나무, 신청이유 등을 적어 마포구청 공원녹지과(☎02-3153-9576)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는 마포구 홈페이지(www.mapo.go.kr/행정정보-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구는 수목 식재 가능성과 효용성, 유지관리 용이 여부 등을 심사해 3월 중 사업 대상지를 최종 선정하고 당선된 시민에게 3만 원 이하의 상금을 함께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민선 7기 마포구는 재난 수준의 폭염과 미세먼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초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수목 100만 그루를 심는 ‘공기청정숲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 경의선 선형의 숲 1단계 구간(좌)과 2단계 구간(우) 조성 모습[마포구 제공]구는 2022년 6월까지 총 316억 원의 예산으로 약 628개소에 수목 100만 그루를 심고 447,223㎡의 공원과 녹지를 확충할 계획이다.
공동체 정원 조성, 가로녹지 조성 관리, 생활권 공원녹지 확충, 민간분야 공기청정숲 조성 등 4개 분야의 사업을 중점 실시한다. 세부적으로는 동네골목길 가꾸기, 교통섬 등 도로변 녹지 확충, 생활주변 자투리땅 녹화, 주민참여 나무심기 등 26개 사업을 시행한다.
마포구는 이미 2018년 경의선 선형의 숲 조성 등 26개 사업에 22만8000그루를 식재해 102.498㎡의 녹지를 조성했다. 올해는 공원녹지분야 26개 사업에 총 72억 원(구비 13억 원, 시비 53억 원, 국비 6억 원)의 예산으로 녹지를 넓혀갈 방침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꽃과 나무를 심을 수 있는 자투리땅을 많이 찾아낼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마포가 도심 숲 조성의 모범사례로 손꼽힐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nbs...
울산교육청, 융합 끝장 개발 대회 개최…36개 팀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융합 끝장 개발 대회(해커톤)’에 중고등학교 총 36개 팀, 107명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 3명과 지도교사 1명이 한 팀을 이뤄 주어진 주제를 ...
울산교육공동체, 함께 걸으며 따뜻한 학교문화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일 ‘울산에서 가을 산책하기 좋은 길’로 손꼽히는 태화강 그라스 정원에서 ‘함께 걸어 좋은 길’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 학생, 교사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만들...
제45회 전국장애인체전 울산 학생 선수 13명 참가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울산지역 특수학교 운동부 소속 학생 선수와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선수 13명이 역도를 비롯한 4개 종목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웃음꽃 만발,‘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일 선암호수공원 축구장에서 남구 거주 자녀 동반 가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울산남구가족센터(센터장 이용희)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행복’, ‘희망’, ‘건강’, ‘화목’ 네 팀으로 나눠 6...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