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 도봉구 옥외광고협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사진=도봉구)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2월 1일 (사)서울옥외광고협회 도봉구지부에서 구청 도시계획과를 찾아 2019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달라며 성금 155만원을 전달해 왔다고 밝혔다.
옥외광고협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돌보자는데 뜻을 함께한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이번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성금 기탁의 의미를 밝혔다.
또한 일회성의 성금 전달이 아닌, 매년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살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성금 후원도 꾸준히 매년 진행해 지역의 모든 이웃이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속적인 경기침체에도 지난해에 이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전달해준 (사)서울옥외광고협회 도봉구지부에 감사드린다.”면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골고루 나눔이 전달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