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월 13일부터 3월 12일까지 ‘2018년도 기준 사업체 조사’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지난 1월 39명의 조사요원을 채용했다.
구는 종사자 1인 이상인 관내 업체 19620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체 명,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프랜차이즈 여부, 사업장 면적 및 임차비용 등 총 16개 항목을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사업체 조사는 통계법에 따라 전국에 있는 모든 사업장을 대상으로 해마다 실시된다.
조사된 자료는 정부정책·지역개발계획 수립 및 평가, 기업 경영계획 수립, 학술연구 기초자료에 활용된다.
구 관계자는 “수집된 정보는 통계작성 외의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을뿐더러 엄격히 보호되니 안심하고 응답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올바른 경제정책 수립을 위해선 정확한 통계자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자료의 신뢰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구의 사업체 수는 18928개소로 조사됐다. 업체수가 많은 업종은 도소매업 20.4%, 숙박 및 음식점업 19.4%, 운수 및 창고업 16.9%순으로 나타났다.
올해 조사에 대한 잠정결과는 9월에, 최종결과는 1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