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하나되는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 성료 - 청소년들을 위한 봉사체험 프로그램으로 우뚝! - 관내청소년 40명, 장애인식 개선 교육 명성진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19-01-31 17:33:23
기사수정

△고흥군, 하나되는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 성료



고흥군(군수 송귀근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관내 청소년 4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인복지관 등 3개소에서 겨울학기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는 청소년들의 봉사정신 함양을 위한 장애인식 개선교육 및 점자명함 만들기, 명절 전 장날 어르신 짐 들어드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참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체험학교에 참가한 한 학생은직접 점자명함을 만들어보니 시각 장애인들의 고충을 이해하게 되었다면서 여러 어려움을 딛고 노력으로 꿈을 이룬 장애우들을 보니 내 자신이 한 없이 부끄럽고 더 열심히 노력하는 마음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이번 체험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편견을 허물고 서로를 이해하는 따뜻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라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고흥군의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는 지금까지 총 34, 874명의 학생이 참여해 청소년들을 위한 봉사체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6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