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 유니온라이트(주) 백미 500kg 전달(사진=도봉구청)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창3동주민센터는 지난 1월 28일 관내 기업인 유니온라이트(주)로부터 백미 500kg(10kg 50포)를 기탁 받았다.
특히, 창3동은 지역 특성상 홀몸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으로, 명절이면 가족들이 찾지 않아 더욱 외로움을 느끼는 가정이 많다.
창3동은 이번에 기탁받은 쌀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고르게 나눠질 수 있도록 하고, 홀몸어르신들에 대해서도 꾸준한 방문관리를 통해 살필 계획이다.
유니온라이트(주)는 설 명절을 앞두고 더 외롭게 느껴질 지역의 소외계층과 저소득 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싶다면서 “작은 나눔으로 이웃들이 잠시나마 행복한 미소를 지을 수 있는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3동 관내에 소재한 유니온라이트(주)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 때마다 백미100kg 상당을 기부할 정도로 지역 내 나눔 문화를 조성하는 기업 중 하나다.
창3동주민센터 관계자는 “매년 명절 때마다 변함없이 동 행정에 주시는 관심에 감사드린다.” 면서 “관내 복지 자원과 수혜자를 연결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