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사진제공=울산 동구청◈ 울산 동구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교육정책과 신서율 주무관 등 5명과 협업 우수팀 9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19일 제3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우수사례 담당자들의 사례발표, 질의응답 등 최종...
▲ 마을학교 선생님과 함께 Iot자동자 만들기 체험(사진=도봉구)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가고 싶은 학교, 살고 싶은 마을 도봉’이라는 슬로건으로 ‘2019 도봉 꿈의 학교’를 운영한다.
올해 4년째 운영되고 있는 ‘도봉 꿈의 학교’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다양한 배움을 지원하기 위해 구와 학교, 마을이 협력해 교육공동체 조성으로 공교육의 틀을 넓혀가는 새로운 유형의 교육활동을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초·중·고교(서울형혁신학교 및 사립초 제외)들로 교원 및 학교 운영위원회에서 ‘꿈의 학교’ 운영 동의율이 각 50%이상이고, 마을교육 공동체 구축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수립 및 운영중인 학교들이다.
지원 신청은 2월 8일부터 2월 18일까지 각 학교별로 신청하면,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학교·금액·기간 등을 결정해 오는 3월부터 학교당 2000만원~5000만원 한도로 지원·운영될 예정이다.
‘2019 도봉 꿈의 학교’ 신청분야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학교문화 조성(교육 주체간 참여와 토론, 학교 구성원들의 자발적 모임 지원) △미래 핵심역량을 기르는 창의적 교육과정 시범 운영(학생 참여 중심 수업 프로그램) △마을과 함께하는 마을교육 공동체 구축 사업 △마을과 함께, 마을로 들어간 방과후학교 사업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 특색 사업 등 총 5개 분야이다.
구는 2016년 2개교, 2017년 5개교, 2018년 8개교가 ‘꿈의 학교’로 지정·운영되어 지원을 받았으며, 학교로부터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더 많은 학교가 ‘꿈의 학교’에 참여함으로써 학교가 마을의 다양하고 우수한 자원을 활용해 아이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을 돕고, 마을 전체가 아이들의 교육에 함께 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갈 수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산 동구,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사진제공=울산 동구청◈ 울산 동구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교육정책과 신서율 주무관 등 5명과 협업 우수팀 9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19일 제3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우수사례 담당자들의 사례발표, 질의응답 등 최종...
울산 남구 지적 행정,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의 지적 행정이 올해 지적·공간정보 분야에서 담당자의 아이디어와 적극행정을 바탕으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대외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로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이끌었다. 남구에 따르면 올해 지적 행정 분야에서 문제점을 발굴..
속초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 쾌적한 새 공간으로 이전 개소
속초시는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이 이전과 정비를 마치고 12월 19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이전은 어르신들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속초시장, 도·시의원, 지역 관계자, 경로당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현판식과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다.새 경로당은 밝고 쾌적한 ...
박희채 전 재부산가조향우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 가조면 출신 박희채 전 부산시생활체육회 회장이 지난 17일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고 거창군은 19일 밝혔다. 박 회장은 가조면에서 태어나 성장한 뒤 자수성가형 기업인으로 성공했으며, 평생을 생활체육 활성화와 장학사업, 취약계층 지원 등 ...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