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등학생 구강건강체험 프로그램 운영 - 1월 3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구산지소 2층에서 운영중 - 매년 아동들의 높은 호응도와 교육 효과 보여 박신태
  • 기사등록 2019-01-30 13:52:52
기사수정


▲ 지난 17일 구산지소 2층 구상보건실에서 구강건강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아이들이 치아모형을 만들고 있다(사진=은평구)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보건소 구산지소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구강건강습관 형성을 위해 ‘3355 모여라! 구강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방학기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지난 1월 3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구산지소 2층 구강보건실에서 매주 화, 목 오후 3시에 열리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6학년 학생 대상으로, 친구들과 삼삼오오(三三五五)모여 신청·접수할 수 있으며, 구강 보건전문가가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구강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목표로 다양한 체험학습이 운영되고 있어, 매년 아동들의 높은 호응도와 교육효과를 보이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들은 치과에서 사용하는 재료로 직접 ‘내 치아모형 만들기’를 해 볼 수 있으며, 눈에는 보이지 않는 구강 내 세균을 채취하여 위상차 전자현미경으로 내 입속 세균을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충치예방법 중의 하나인 치아 홈 메우기(실란트)를 치아 모양 비누에 직접 실습해 볼 수 있으며, 달걀을 이용한 불소실험, 3D 칫솔질 게임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치아우식증(충치) 원인과 예방법, 올바른 구강건강관리법을 익히게 된다.


‘3355 모여라! 구강건강체험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참여 비용은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산지소 구강보건실(☎351-872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58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6회 전국장애인어울림야구대회’ 성료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소나무재선충병 발생지 및 주요 사업장 항공시찰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공약 이행 최우수 평가, 전 공직자 소통 행정의 결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