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피스나스트 송유진의 피아노 독주회가 2월 23일(토) 오후 8시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독주회는 W. Mozart, R. Schumann, C. Vine, J. Brahms의 작품들로 관중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테크닉과 음악성을 두루 갖춘 차세대 한국 피아노 음악계를 이끌어갈 유망 피아니스트로서 기대를 받고 있는 송유진은 부산출생으로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여 틴에이저 콩쿠르 3년 연속 우승으로 골드상 수상과 소년한국일보 콩쿠르 대상을 수상했고, 15세에 부산시립교향악단과의 협연을 통해 남다른 재능을 인정 받았다.
16세가 되던 1993년 뉴잉글랜드 음악원(NEC) 변화경 교수의 오디션에 합격하여 바로 미국으로 건너가 NEC의 예비학교인 Walnut Hill High School을 거쳐 뉴잉글랜드 음악원 대학과정을 졸업한 뒤 피바디 음악원에서 대학원 과정을 졸업했다. 그 후 미국 맨하탄 음대에서 프로페셔널 스터디 과정을 이수하고 이와 함께 독일로 건너가 하노버 국립음대의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했다.
유학 시절 여러 연주회를 통해 ‘타고난 음색과 번뜩이는 음악성을 가진 연주자, 스케일이 크면서도 감성을 가진 연주자’라는 호평을 들은 그는 보스턴, 피바디, 뉴욕, 독일 하노버의 명문 음대에서 수학하면서 미국 New England Conservatory Concerto 콩쿠르 1위, 미국 New England 피아노협회 콩쿠르 1위, 미국 보스턴 Harvard Musical Association 우수 장학금 수혜자로 선정, Russell C. Wonderlic 피아노 콩쿠르 1위, 이태리 Sulmona 국제 피아노 콩쿠르 2위, 이태리 A. M. A. Calabria 국제 피아노 콩쿠르 2위(1위 없는 2위), 미국 Dora Zaslavsky Koch Concerto 피아노 콩쿠르 입상, 미국 Jacob Flier(New Paltz Summer Festival) 국제 피아노 콩쿠르 2위를 비롯하여 2009년 맨하탄 음대의 Roy M. Rubinstein Award에서 수여하는 ‘가장 유망한 여성 연주자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콩쿠르에 입상하여 연주경험과 기량을 쌓아왔다.
또한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름 하계 음악 아카데미, 미국 뉴욕 International Keyboard Institute and Festival, 피아노 썸머 엣 뉴펄츠 페스티벌 등에 참가하여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세계적인 명교수인 칼 하인츠 케머링, 세르지오 페티칼로리, 제롬 로즈, 로버트 레빈, 미셀 베로프, 블라디미르 펠츠만, 머레이 프라이어로부터 음악을 전수받은 그는 미국 보스턴, 볼티모어, 뉴욕, 스페인,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등 해외 다수의 독주회를 비롯하여 국내에서는 부산시립교향악단, 해외에서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이태리 바카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과 여러 차례 협연했다.
2010년 10월, 금호아트홀에서 귀국독주회를 가진 그는 ‘큰 스케일과 음악성을 가진 차세대를 이끌어갈 무서운 신예 피아니스트의 등장’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2011년에는 제6회 부산국제음악제의 라이징 스타 시리즈에 출연하여 전문가들의 주목과 호평을 받았고 리스트 탄생 200주년 기념 프라임필 제70회 정기연주회 협연과 2011년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오디션에 선정되어 8월에 11시 콘서트 코리안 심포니 협연 및 예술의전당 주최 ‘SAC 아티스트 시리즈’ 독주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또한 KBS 제1 FM ‘젊은 연주자 시리즈’ 독주회 실황방송, 2012부산 연주인 시리즈 오디션에 선정되어 부산시립교향악단과 협연, 대한민국 실내악 작곡제전 연주와 한국 피아노학회 정기연주회, 전남대학교 피아노 교수음악회에서 연주, 앱솔루트 모차르트 피아노협주곡 페스티벌에서 협연, 부산심포니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협연, 세계를 빛낸 부산연주인 시리즈에 선정되어 KNN방송교향악단과 협연, 부산 영화의 전당 및 예술의전당 독주회를 가졌다.
송유진은 가천대(구 경원대), 경희대학교 강사를 역임했고 현재 부산대학교 및 대학원, 전남대학교, 예원학교, 서울예고, 계원학교, 예술의전당 영재아카데미에 출강하고 있으며, 서울 음악교육회 이사로 활동중이다.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
안산시, 4분기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안산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민·관·군·경·소방 등 관내 주요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이강석 단원경찰서장, 박정훈 안산소방서장, 육군제2506부대2대대.
안산시, 2025 연말 표창장 수여식 개최… 유공자 공로 빛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안산 연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올 한 해 안산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그 가족,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행사는 ▲유공발전 표창 시상 ▲축하말씀 ▲축하공연 ▲기념사...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