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동일면 ‘덕흥보건진료소’ 신설 준공... 의료 서비스 강화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9일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덕흥보건진료소’를 신설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준공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지역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덕흥보건진료소는 동일면 덕흥음쪽길 51에 위치하며, 총사업비 4...
▲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 활동 모습(사진=동작구)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30일부터 2월 7일까지 ‘2019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는 늦은 밤 귀가하는 여성 및 청소년의 안전한 귀가지원을 통해 범죄 없는 안전한 마을을 조성하고, 여성들에게 적합한 일자리 창출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자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25명(여성 참여비율 70%이상)으로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만 18세 이상의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보안관련 경력증명서 또는 자격증(경호, 경비, 무술)소지자, 국가유공자, 저소득층 가구는 우대한다.
접수는 동작구청 보육여성과로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급여는 2019년 생활임금 10,480원을 적용해 21일 만근시 852,440원을 지급받게 된다.
선발된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는 3월부터 12월까지 구청 상황실과 각 경찰서 지구대 및 파출소에 2명~6명씩 배치된다.
활동시간은 주 5일 총 14시간으로 월요일 밤 10시부터 12시, 화요일에서 금요일 밤 10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다.
2인 또는 3인 1조로 여성과 청소년들의 귀갓길에 동행하고 범죄 취약지역 순찰활동 등을 수행한다.
안심귀가 서비스를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지하철역이나 버스정류장 도착 30분 전까지 안심이 앱을 통해 신청하거나 구청 상황실(☎820-1040), 또는 120다산콜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육여성과(☎820-97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정숙 보육여성과장은 “심야시간 귀가지원 서비스 실시로 여성대상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지역 내 안전망이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동작구가 생활안전지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여성 안심귀가 스카우트 사업 추진으로 작년까지 총 6만2457명에게 안심귀가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3만5907회의 순찰을 실시한 바 있다.
트럼프-시진핑 정상회담, "중국, 희토류 수출통제 유예…미국, 관세 10%p 인하"
[뉴스21 통신=추현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이 희토류 수출통제를 유예하고 펜타닐 전구물질의 미국 유입 차단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에 미국은 중국에 부과해온 관세를 10%포인트 인하하기로 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부산 김해공군기지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마친 뒤 귀국길에...
김상태 북구의장, 자연보호북구협의회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김상태 의장이 30일 의장실을 방문한 자연보호북구협의회 권오헌 회장 등 임원단과 지역 봉사활동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한국-캐나다, "군사·국방 비밀정보보호 협정 타결"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과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가 30일 경북 경주에서 정상회담을 통해 한국·캐나다 안보·국방 협력 파트너십을 수립하고 양국 간 군사·국방 비밀정보보호 협정을 실질적으로 타결했다고 밝혔다.양국은 이날 공동성명을 통해 군사·국방 비밀정보보호 협정의 실질적인 협상 타결을 발표했..
사회적 약자 의료비 감면 및 지원기금 전달식
[뉴스21 통신=최병호 ]□ 울산북부경찰서(서장 배기환)는 ○ ’25. 10. 30.(목) 10:30경 울산북부경찰서장, 울산시티병원(이사장 : 김용구) 김상기 상임이사 등 병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의료비 감면 및 지원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 이번 기금전달식은 ○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지역...
"한궁, K-스포츠 대표브랜드 지정으로 체계적 육성해야"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충남 공주·부여·청양)은 지난 29일(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등 종합감사에서 "한국에서 창시된 전통생활체육 종목에 대한 체계적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K-스포츠 육성 정책 수립을 촉구했다.박수현 의원은 "한궁(韓弓)은 장...
고흥군, 동일면 ‘덕흥보건진료소’ 신설 준공... 의료 서비스 강화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9일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덕흥보건진료소’를 신설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준공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지역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덕흥보건진료소는 동일면 덕흥음쪽길 51에 위치하며, 총사업비 4.
대형 프랜차이즈의 ‘규모의 파도’, 동네 카페를 집어삼키다
[뉴스21 통신=문제현 ] “규모의 경제”가 가격을 지배할 때저가형 대형 프랜차이즈(이디야·빽다방 등)의 급증은 단가·원두·물류·마케팅 전반에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했다. 소비자가격을 끌어내리는 순간, 동네 카페의 ‘차별화 비용’은 고스란히 점주의 부담이 됐다. 결과는 단순하다. 가격 선택지가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