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7대 도입"교통약자도 편안하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노후화된 시내버스를 친환경 전기저상버스로 대거 교체하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읍시는 차령이 만료된 경유 버스 7대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해, 총 10대의 친환경 버스가 시내를 누비게 됐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시내버스는 최대 11년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기한이 도래하면 신차로 ...
▲ 빌딩 20AI 기반 산업용 검사 및 자동화 이노베이터인 나노트로닉스(Nanotronics)가 유서 깊은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Brooklyn Navy Yard) 빌딩 20(Building 20)에 플래그십 생산 라인을 건설한다고 발표했다.
AI 기반 산업용 검사 시스템 및 새로운 공장 제어 제품군에 대한 미국 안팎의 수요 상승에 대처하기 위함이다. 나노트로닉스는 네이비 야드가 활발한 도심 제조센터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나노트로닉스는 네이비 야드에 1140만달러를 들여 3만 4000평방피트 규모의 제조시설을 건설할 예정으로 일자리 200여개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매튜 푸트만(Matthew Putman) 나노트로닉스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나노트로닉스의 제품군은 오늘의 기술을 융합해 내일의 인프라를 지원한다”며 “뉴욕 심장부에 자리할 새로운 시설은 브루클린의 산업 및 제조업을 지역 경제의 견실한 기반으로 소생시키려는 나노트로닉스의 노력을 대변한다”고 말했다.
빌딩 20은 생명과학, 반도체, MEMS 디바이스, 항공, 자동차, 3D 프린팅, 퀀텀 컴퓨팅 관련 산업 파트너들의 이전을 유도, 동반 성장을 일구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다. 나노트로닉스는 교육, 기술, 직업 훈련 프로그램 등을 통해 커뮤니티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미켈라 크레이터(Miquela Craytor) 뉴욕시 산하 스몰비즈니스서비스국(SBS) 소속 제조산업혁신위원회(Manufacturing and Industrial Innovation Council) 전무이사는 “나노트로닉스가 창출하는 도구·기회·기술은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시대를 맞은 도심 커뮤니티가 필요로 하는 새로운 세대의 인재를 양성한다”며 “뉴욕시과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민간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커뮤니티 일원들이 적극 활용해 성공의 발판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빌딩 20은 나노트로닉스가 추구하는 ‘접속의 미래(Future of Access)’를 상징한다. AI·컴퓨터 과학자, 화학자, 물리학자들이 숙련공들과 함께 작업하고, 이를 통해 모든 제품군이 한 지붕 아래 개발·설계·제조된다. 빌딩 디자인은 뉴욕 소재 로저스 파트너스(Rogers Partners)가 맡았다. 로저스 파트너스는 소규모 공장들을 통합하고 폐기물을 줄이고 R&D에서 생산까지 최단루트를 설정하며 생산량까지 늘릴 수 있는 산업용 건물로 탈바꿈시킬 예정이다.
크레이그 샤페로(Craig Shapero) 욕인스트루먼트나노트로닉스인베스터(York Instruments and Nanotronics Investor) 회장은 “나노트로닉스는 가장 혁신적인 기술 및 파트너들을 끌어당기는 이노베이터이다”며 “새로운 시설은 완전히 새로운 제조업의 미래와 더불어 모든 산업이 뒤따를 미래형 공장 플랫폼을 분명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노트로닉스의 공장은 대화, 협력, 자발성을 통해 혁신을 일구는 뉴욕 그 자체를 대변한다. 공장은 2019년 1분기에 착공해 2019년 4분기에 완공할 예정이다.
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울산해경, 고리 해상 어선 충돌 사고 대응 총력… 승선원 3명 전원 구조 및 인계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2월 18일 오후 13시 25분경 고리 동방 21마일 해상에서 어선 A호(7.93톤, 연안통발, 강양선적, 승선원 3명)와 어선 B호(230톤, 대형선망, 부산선적, 승선원 10명)가 충돌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울산해경구조대와 경비함정을 현장에 급파하였다.울산해경에 따..
정읍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7대 도입"교통약자도 편안하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노후화된 시내버스를 친환경 전기저상버스로 대거 교체하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읍시는 차령이 만료된 경유 버스 7대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해, 총 10대의 친환경 버스가 시내를 누비게 됐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시내버스는 최대 11년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기한이 도래하면 신차...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 '우수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소비쿠폰 정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나'등급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정읍농협, 연말연시 맞아 희망나눔 성금 및 물품 기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농협은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총 1,57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정읍시에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나눔을 했다. 농협은 이날 희망나눔 성금 1,00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하고, 이와 별도로 57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정읍농협 관할 5개동의 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