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도청)자연·사람·문화가 공존하는 제주를 소개하기 위해 ‘제3기 대학생 SNS 서포터즈’가 나선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 오전 10시 제주도청 본관 4층 한라홀에서 제3기 대학생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갖고, 생생한 도정 소식들을 전달할 예정이라 밝혔다.
대학생 SNS 서포터즈들은 제주 곳곳을 누비며 취재한 내용을 자신의 SNS에 올려 소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민선 7기 제주도정의 정책과 주요 행사를 홍보하며, 도 공식 소셜미디어(블로그, 포스트,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를 모니터링하고 전파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재난 발생 시에는 실시간 정보 공유를 통해 도민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알리기도 한다.
이들은 발대식 직후 제주동문재래시장으로 이동해 전통시장 홍보로 첫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제3기 대학생 SNS 서포터즈 000 씨(000대학 000과)는 “제주도를 널리 홍보하고 싶은 마음에 서포터즈에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 제주 구석구석을 현장 취재하고 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강영진 공보관은 “대학생 SNS 서포터즈는 도정의 다양한 정보들을 도민 눈높이에 맞게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며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시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2기 대학생 SNS 서포터즈들은 지난 1년간 도정 행사 현장 17곳을 함께하며 총 524건의 포스팅을 작성한 바 있다.
                            '젠슨 황' 자리 인기 폭발하자…'이용 1시간 제한' 안내문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깐부치킨' 매장 유리창에는 특별한 안내문이 붙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앉았던 자리를 차지하려는 경쟁이 치열해지자 해당 테이블에 1시간 이용제한을 둔 것이다.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깐부치킨에 다녀간 젠슨 황이 앉아 있던 테이블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 2025 공공 우수야영장으로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3일 거창흥사단(대표 고병길)이 수탁·운영 중인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평가는 전국 공공야영장을 대상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 사기 혐의로 피소…경찰 조사
                        
                        [뉴스21 통신=추현욱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씨가 사기 혐의로 고소당했다.제주경찰청은 지난달 이씨에 대한 사기 혐의 고소장이 접수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로 입건했다고 4일 밝혔다.경찰은 "고소장에는 이씨가 지난 2018년 11월 지인 A씨에게 생활비를 빌려달라고 요청해 2021년부터 4월까지 9차례에 ...
                    
                
                            ‘가족 소통의 달인’ 오은영 박사, 마포 효도학교 5기에서 만난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11월 5일 오전 10시부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의학박사인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효(孝) 소통 클래스’ 참여자 5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마포 효도학교 5기’로 진행되는 ‘효(孝) 소통 클래스’는 가족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세대 간 마음을 잇는 따뜻한 소통의 장으로, 11월 29.
                    
                
                            '총으로 쏴 죽이겠다' 尹 발언에...한동훈 "참담하고 비통"
                        
                        [뉴스21 통신=추현욱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0월 말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등 일부 정치인을 지목하며 "총으로 쏴서라도 죽이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는 법정 증언이 나오자, 한 전 대표는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재판장 지귀연) 심리로 열린 윤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직권남용·...
                    
                
                            송파구, 입주 앞둔 잠실 대단지 아파트에 취득세 신고납부 안내문 발송
                        
                        다가오는 잠실 일대 대규모 신축 아파트 입주에 대비해,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이달 5일부터 아파트 조합원과 수분양자를 대상으로 취득세 자진신고 납부 안내문을 발송한다고 알렸다. 오랜 재건축 공사를 마치고, 입주 물량 총 4,500여 세대에 달하는 잠실 두 대단지 아파트가 입주를 앞두고 있다. ‘잠실래미안아이파크’(2,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