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제주도청)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3월 31일까지 해외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제주인 찾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2019 세계제주인대회’를 준비하면서 재외도민회가 구성되지 않은 지역에 거주하는 제주인을 적극 발굴하고, 재외도민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서다.
현재는 일본, 미국, 중국 등 11개 지역에 한해 재외제주도민회가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1월 7일부터 제주도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해외에 거주하는 재외도민 본인이 직접 신상정보를 입력하거나 제3자에 의해 제보를 받는 방법으로 추진하고 있다.
향후 버스정류소 내 버스정보안내시스템을 통해 ‘제주인 찾기’가 광범위하게 홍보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제주로 이전한 재외동포재단과의 협조를 통해 한인방송 송출 등 해외 홍보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발전을 위해 공헌해 온 재외도민의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오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2019 세계제주인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조상범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세계제주인대회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체계적인 준비와 홍보를 통해 재외도민들이 고향을 다시 찾고 싶어 하는 행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히고, “개인 SNS 등을 통해 ‘자랑스러운 제주인 찾기 프로젝트’ 홍보와 제보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협조를 구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