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도, 올해 도민 안전과 산림 자원 보호에 763억 원 투입 - 선제적 산림 재해 예방 대응으로 도민 안전 최우선 이상일
  • 기사등록 2019-01-07 15:18:08
기사수정





강원도는 올해 산불 예방과 신속한 진화 대응, 맞춤형식 산사태 예방 사업, 산림 병해충 방제 등 도민 안전과 산림 자원 보호를 위한 산림 재해 예방 사업에 763억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우선 가뭄과 건조로 인한 상시 산불 발생 위험을 예방하고 신속한 대응을 강화하기 위하여 323억 원이 투입되며, 태풍·집중호우 등 자연재해 발생 우려 지역의 선제적 예방을 위한 사방 사업에 346억 원이 투입된다. 


또한, 기후 변화로 인하여 증가하고 있는 소나무 재선충병과 외래 돌발 해충 방제 등 건전한 산림 생태계 유지 관리에 68억 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또한, 경제적‧사회적 가치 실현의 최적 공간인 산림 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과 제공을 위해 산림 자원 보호 사업과 연계한 산림 일자리 2,389개를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산림 보호를 위하여 관련 기관과의 협업 강화, 불법 산림 헤쳐진 땅 등 산림 피해 단속과 산불 예방 등 국민 참여를 위한 홍보 활동도 지속해서 전개할 계획이다.


도는 올해 산림 자원 보호를 위한 예산 투입으로 대형 산불을 원천 차단하고, 산사태로부터 도민의 재산 피해 예방은 물론 생활권 산림 병해충 방제를 지원하여 도민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강원도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올해 산림 자원 보호를 위한 예산 투입으로 대형 산불을 원천 차단하고, 산사태로부터 도민의 재산 피해 예방은 물론 생활권 산림 병해충 방제를 지원하여 도민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강원도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국 녹색 국장은 도민의 안전과 산림 자원 보호가 최우선으로 실현되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밝히며, 최근 계속되는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어 도민들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리고 또한 우리 도의 자랑인 전국 제일의 산림 생태계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39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