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옥수역 고가 하부 공공문화공간 ‘다락(多樂) 옥수’ 광장에 LED 장미 정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혹독한 겨울 추위로 인해 다락 옥수 지붕에 식재되어 있던 맥문동이 고사해 주변 경관을 저해함으로써 구는 주민들의 환경 개선 요구를 반영해 어두운 고가 하부 광장을 밝히는 LED 장미 정원을 조성하게 됐다.
다락 옥수 지붕 전체를 밝히는 4,000여 송이의 LED 장미꽃은 7가지 다채로운 빛깔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몰 후 점등되어 자정에 자동 점멸된다.
장미정원은 야간에 옥수광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어두운 공간을 밝히는 은은한 조명 효과를 주는 것과 동시에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성동구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다락(多樂)옥수’는 옥수역 고가 하부 유휴 공간을 활용해 녹지가 어우러진 공공문화공간으로 조성했으며 지난 4월 개관했다.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강좌 및 공연 등을 운영 중이며, 평상시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북카페와 어린이 도서관 등 문화쉼터로 활용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LED 장미정원 조성으로 다락 옥수가 주민들을 위한 도심 속 색다른 문화공간으로 한층 거듭날 것”이라며,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야경을 즐기며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