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D 등 기구 교체(좌), 배전함 점검(우)/사진=마포구 마포구 빗물펌프장 직원들의 따뜻한 선행이 올해로 17년째 이어지고 있다.
마포구(구청장 유동균) 빗물펌프장 직원들은 지난 2002년부터 매해 겨울마다 취약계층, 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노후 전기설비와 보일러 시설들을 점검하는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추운 겨울을 녹이는 빗물펌프장 직원들의 따뜻한 발걸음은 올해에도 계속된다. 동절기인 이번 달부터 내년 2월까지 관내 취약계층 가구 및 복지시설 총1,250개소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에 나선다.
빗물펌프장 소속 총23명의 직원들은 두 개 조로 나뉘어 관내 중증장애인 857세대 및 홀몸노인 100세대를 방문해 ▲형광등 및 각종 전기기구 수리·교체 ▲콘센트, 플러그, 전선 상태 점검 및 수리 ▲전열기구 누전 보수 및 소방시설 점검 ▲보일러 가동상태 등을 살핀다. 취약계층 방문점검 외에 국공립 어린이집 68개소, 노인복지시설 186개소, 장애인복지시설 24개소 및 동청사 15개소를 대상으로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 “수방기간이 끝난 동절기에 재능기부 차원에서 시작한 봉사활동이 벌써 17년째 이어져오고 있다.”며 “직원들의 봉사활동이 사회적 소외계층의 안전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직원들은 점검대상 외에도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방문행정 차원에서 안전점검이 의뢰된 가구도 추가로 방문할 계획이다.
빗물펌프장에서 근무 중인 23명의 직원들은 대부분 전기와 기계분야의 기술자격을 보유한 전문 인력으로 2002년부터 올해까지 중증장애인 및 홀몸노인 가구와 복지시설 등 총14,060개소를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매해 여름 수해예방을 위해 누구보다 고생이 많은 빗물펌프장 직원들이 겨울철에도 주민들을 위해 두 팔 걷어붙이고 나서는 모습이 모두에게 귀감이 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따뜻한 소식이 널리 알려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 워크온 챌린지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 ▲자료제공= 울주군 공보팀청울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마음건강 워크온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울주군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마음건강 실천 프로그램으로, ‘걷기’를 통해 생명 존중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제천시,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노상주차장 무료 전환 필요
충북 제천시의회 송수연 의원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상주차장의 현금징수 관행을 폐지하고, 무료주차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송 의원은 3일 열린 제35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통시장 일원의 노상주차장이 10년 넘게 위탁 및 수의계약 방식으로 운영되며 여전히 현금 결제를 강요하는 ...
울주군, 근로자복지회관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조감도제공=울주군 시설지원과울산 울주군이 근로자복지회관 건립을 위한 건축 설계공모를 실시해 ㈜티아 건축사사무소(대표 김훈), 티아도시 건축사사무소(대표 김성희)가 공동 출품한 ‘파노라스케이프’를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울주군 근로자복지회관은 근로자 복...
APEC 본 '조갑제', "한국 극우는 역사의 바퀴벌레" 직격탄...
[뉴스21 통신=추현욱 ] 보수 논객인 '조갑제 TV' 조갑제 대표가 APEC 정상회의를 언급하며 "한국 극우는 역사의 바퀴벌레"라고 강하게 비판한 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조 대표는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경주 APEC 회의는 온통 AI와 미래, 금관 판이었다"며 "이런 빛을 피하는 한국의 극우는 어둡고 더러운 곳에서만 살 수 ...
㈜태인월드, 양주시 보훈단체에 화장품 300개 기부
㈜태인월드가 지난 10월 30일, 양주시 보훈단체에 화장품 300개(총 270만 원 상당)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보훈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기탁된 화장품은 양주시 관내 보훈단체를 통해 회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태인월드 임태열 대표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보훈가족분...
남양주시 대표단, 중국 쓰촨성 몐양시 공식 방문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1월 3일부터 7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중국 쓰촨성 몐양시를 공식 방문해 신규 교류도시와의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방문은 2021년 체결한 우호협력 의향서를 바탕으로, 올해 4월 몐양시 대표단의 남양주 방문에 이은 상호 교류의 일환이다. 시는 중국 시선 이태백(李白, 자: 태백)의 고향인 몐양시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