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오스쿨(사진=제주도청)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나용해)는 체험중심의 지오스쿨(Geo-School)을 운영한 결과, 도내 5개 초등학교 170여명(11월 말 현재)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26일 밝혔다.
지오스쿨 프로그램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사)제주지질연구소에서 주관하는 지질공원 체험 교육프로그램이다.
지오스쿨(Geo-School)이란 학생을 대상으로 한 지질공원(Geopark) 교육프로그램을 일컫는 명칭이다.
세계유산본부는 기존 실내 이론 및 현장 교육을 과감히 탈피해, 학생들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도록 현장체험형 교육으로 전환했다.
이를 위해 지질조사용 암석방향측정기(클리노미터), 해머, 루페, 보안경, 보호 헬멧 등을 갖춰 지질공원 대표명소별 특징에 맞게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지오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질공원의 다양한 화산체·서귀포패류 화석·화성암 샘플 등을 만져보고 느낌으로써 책으로만 배웠던 어려운 지질과학을 쉽게 이해했다.
나용해 세계유산본부장은 “올해에는 제주도 지질공원 대표명소 인근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체험교육을 실시했고, 내년도부터는 대표명소 외 지역의 초등학교까지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며 “도내 초등학생 전체가 제주도 지질자원에 대해 충분히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지질교육을 확대하고 다양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창덕궁에서 창경궁의 이어지는 단풍 풍경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 3억 원 돌파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의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이 10월 31일 기준 3억 원 500만 원을 기록했다. 중구의 연도별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은 2023년 6,400만 원, 2024년 1억 5,200만 원, 2025년 10월 말 기준 8,900만 원이다. 중구는 올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전 부서 사업 제안을 통해 발굴한 8건의 기금사업..
“병영성 따라 걸으며 역사와 문화의 숨결 느껴요”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1월 8일(토) 오전 9시 병영초등학교 및 병영성 일원에서 ‘2025년 울산 경상좌도병영성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
남덕유산 미리내 야영장 풍경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젠슨 황' 자리 인기 폭발하자…'이용 1시간 제한' 안내문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깐부치킨' 매장 유리창에는 특별한 안내문이 붙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앉았던 자리를 차지하려는 경쟁이 치열해지자 해당 테이블에 1시간 이용제한을 둔 것이다.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깐부치킨에 다녀간 젠슨 황이 앉아 있던 테이블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 2025 공공 우수야영장으로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3일 거창흥사단(대표 고병길)이 수탁·운영 중인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평가는 전국 공공야영장을 대상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 사기 혐의로 피소…경찰 조사
[뉴스21 통신=추현욱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씨가 사기 혐의로 고소당했다.제주경찰청은 지난달 이씨에 대한 사기 혐의 고소장이 접수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로 입건했다고 4일 밝혔다.경찰은 "고소장에는 이씨가 지난 2018년 11월 지인 A씨에게 생활비를 빌려달라고 요청해 2021년부터 4월까지 9차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