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5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4,739필지 결정·공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025년 7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공시지가 4,739필지를 10월 30일자로 결정·공시하고, 이에 대한 이의신청을 오는 11월 28일까지 받는다.이번 공시 대상 토지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합병 등 토지이동 사유가 발생한 필지로, 토지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포천시청 토지정보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함께하는 주민복지’를 위한 무주군민들의 온정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24일 무주사랑일조회(회장 김기복)에서는 150만 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무주군에 기탁해왔으며,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오용식)에서는 무주군 사랑나눔바자회 운영 수익금 25,246,980원을 전달해 귀감이 되고 있다. 무주군 안성농공단지 반딧불김치 임경택 회장은 김치 100박스(1박스/10kg, 490만 원 상당)를 기탁해왔다.
반딧불김치 임경택 회장은 “지역에서 생산한 김치를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게 돼 마음이 흐뭇하다”라며 “지역농산물 이용과 지역사람 채용 등으로도 무주발전에 기여해나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 오용식 회장은 “정말 많은 분들의 땀과 노력, 정성이 배어있는 성금을 전달하게 돼 무척 기쁘다”라며 “사랑나눔바자회에 보내 주셨던 군민여러분의 성원과 관심,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면서 따뜻한 무주를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주사랑일조회 김기복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고통과 외로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 싶은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전달하게 됐다”라며 “ 함께 하는 이웃이 있어 살만하다는 생각들 하시면서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 후 저소득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며 김치는 각 읍면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원광대학교병원, 초·중등학생 대상 닥터헬기 운용 중요성 홍보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항공의료팀은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추진한 응급의료 전용헬기(닥터헬기) 운용에 대한 인계점 통제, 헬기 운용 인식 개선의 중요성에 대하여 대국민 홍보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지난 28일(화) 전북 부안군 창북초등학교에서 ‘친구와 함께 만드는 닥터헬기’ 이벤트를 추진했다. 이번 이벤트는 응급의.
국화꽃 향기 가득...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경남 거창군 신원면 거창사건추모공원에 국화꽃이 만개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트럼프 “김정은 만나러 다시 아시아 올 것”… 미중 회담 마친 뒤 귀국길 언급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나기 위해 다시 아시아를 방문할 의사를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30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미중 정상회담 일정을 마친 뒤, 귀국길 전용기 에어포스원 안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나는 다시 오겠다. 김정은과 관련해서는 다시 오겠다”고 말했다.그는 기자가 “김정...
15년 만에 금의환향... 한국 ‘공식 방문’ 한 "젠슨 황'" 엔비디아 CEO
[뉴스21 통신=추현욱 ] 15년 만에 방한하는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30일 저녁 서울 삼성동의 한 프랜차이즈 치킨집에서 3자 회동을 가질 예정이다. 이른바 ‘치맥 회동’으로, 장소는 황 CEO의 의사에 따라 엔비디아 측에서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30일 재계에 따르면 황 CEO는 ..
재미교포 대표단 87명 거창군 방문, 귀국 정착 탐색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29일 미주지역 교민 87명이 모국관광 일정 중 거창군을 방문했다고 30일 밝혔다. 모국에 대한 향수와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시스템 등의 이유로 은퇴 시기에 접어든 미주지역 교포들의 역이민 수요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교포 커뮤니티에서 귀국 정착촌을 꾸준하게 모색하고 있던 차에, 경..
신익산화물터미널 권준하 대표 원광대학교병원에 5억원 기부
지난 24일(금) 서울 서초구 소재 늘봄웰봄에서 신익산화물터미널 대표 권준하(81세)씨가 원광대학교병원 서일영 병원장에게 어려운 환자를 위해 써 달라며 일금 오억원(\500,000,000원)을 기부했다. 국내 최초로 30억원 규모의 유언 대용 신탁방식의 기부로 이는 펀드에 가입 후 발생되는 수익금을 기부하고 기부자 사후에는 원금과 수익금을 기..
1회용품 없는 동두천 만들기, 재활용품 분리배출 체험 및 다회용기 지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0월 25일 ‘1회용품 없는 동두천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재활용품 분리배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다회용기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22회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와 연계해 진행되었으며, 시민들에게 재활용의 중요성과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기 위해 투명 페트병, 우유팩 등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