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 지역복지체계 ‘촘촘’ - 촘촘한 지역복지체계 강화로 복지사각지대 최소화 한다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8-12-24 22:03:43
기사수정



서천군 각 읍·면에서 지역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위촉하며 지역 내 위기가구 발굴, 인적 안전망 구축과 지역보호체계 강화에 나섰다.

 

마서면과 한산면, 서면은 지난 20일과 2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이장, 반장, 부녀회장 및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등 지역 사정을 잘 아는 관계자들로 구성된 무보수 명예직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위촉했다.

 

21일 마서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성구)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행복나르미’51명에 대해 위촉식과 활동교육을 실시했으며, 한산면은 복지스파이더맨이라는 이름의 명예복지사회공무원 78명을 위촉했다.

 

, 서면의 경우 지난 2068명의 오손도손 행복서면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서 지역 자원 및 서비스 연계까지 기존 활동을 더욱 강화해 인적안전망의 든든한 역할을 시행할 예정이며 특히, 동절기를 맞이해 취약계층 발생 예방에 집중 활동할 계획이다.

 

백미숙 한산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앞으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우리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고 보살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춘작 서면 명예복지공무원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책임감에 어깨가 무거워 진다지역에 조금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웃을 살펴야겠다 고 의지를 피력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3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