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활동공유회(사진=도봉구청)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2월 20일 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한 해 동안 민과 관 여러 분야에서 진행된 구의 지속가능발전의 활동과 성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2018 지속가능발전 활동 공유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속가능발전위원회 본회의’를 시작으로 △구민 제안 프로그램지원을 통해 일상 속 지속가능발전 실천기회 제공을 위해 실시된 ‘2018 지속가능발전 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 사례 공유’ △ ‘지속가능발전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특히, ‘지속가능발전 퍼포먼스’는 구민의 메시지에 지속가능발전위원회가 응답하고, 민과 관이 함께 힘을 모아 도봉구의 지속가능발전 비전을 완성시킨다는 뜻으로, 참가자들이 함께 지속가능발전 상징 조형물을 완성하면서 민관협치라는 의미를 더했다.
구는 지난 2017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지속가능발전위원회와 민관협력을 통해 지속가능발전 기본 이행계획을 수립한 바 있으며, 일반 주민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지속가능발전의 개념을 ‘지속가능발전 토론회’. ‘지속가능발전 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 ‘지속가능발전대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기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활동 공유회를 통해 도봉구가 구민과 함께 지속가능발전 선도 지방정부로 앞장서 나갈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