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신용보증재단(이사장 조현석)은 파산(면책)자 등 실제로 회수 활동이 불가능한 특수채권의 소각으로 소상공인·중소기업의 경제활동 재기를 돕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인천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지원을 통해 정책자금을 지원받았으나, 매출(소득) 감소 등으로 인하여 파산(면책), 소멸시효가 완성된 303개 업체를 대상으로 원금과 이자를 포함하여 136억원을 오는 12월 31일 소각하게 된다. 이로써 이들은 새롭게 경제활동을 재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채권 소각은 인천신용보증재단 설립(98년) 후 처음으로 시행되는 시책사업이다. 채권이 소각되면 신용관리(불량) 정보 해제를 통해 정상적인 경제 활동이 가능하고, 성실한 소상공인·중소기업에게는 재도전지원특례 보증시행으로 재창업의 기회도 마련된다.
김석철 소상공인정책과장은 “회수할 수 없는 장기채권의 지속적인 소각을 통해 경제적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 등이 채무에 대한 고통을 겪지 않도록 할 것이며, 자립 지원을 위해 근본적인 제도 개선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또한, 조현석 인천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사업 실패의 채무자가 아닌 재단의 금융파트너로서 다시 일어 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소각처리로 재창업의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 향후 다각적인 측면에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신용보증재단(www.icsinbo.or.kr, TEL 032-865-2702)에 문의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