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기업인협의회(회장 전우현)는 지난 18일 육군 제28보병사단을 찾아 위문하고 성금을 기탁했다.

기탁한 성금은 장병들 복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전우현 회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느라 태풍부대 장병들이 밤낮으로 수고하고 있음을 일찍부터 알고 있고, 연천군기업인협의회가 이토록 수고하는 장병들을 위해 무엇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인지 생각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관내에 핵심전력이 주둔하고 있는 무적태풍부대에 힘이 될 만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침으로써 기업이 지역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군과의 우호적 관계를 증진시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두희 육군 제28보병사단장은 “성금의 액수를 떠나 연천군기업인협의회 기업인들이 태풍사단을 생각해 주시는 것만으로도 사단장으로써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낀다.”면서 “쉽지 않은 지역 경제여건 속에서도 군부대를 생각해주는 마음에 화답하기 위해서라도 이후부터는 태풍부대와 기업인들이 서로 상생하는 관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기업인협의회는 해마다 약 1천400만원 가량의 성금을 대한적십자사와 사랑의 열매 등을 통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챙기는 일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