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도면 관내 대여 이륜자동차 관리실태 합동점검(사진=제주도청)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7일을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3일간제주시 우도면 관내 대여 이륜자동차 관리 실태 합동 점검에 나섰다.
이번 합동 점검에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제주본부(자동차 검사소) 1명, 도 교통정책과 2명, 자치경찰단 2명, 제주시 차량관리과 2명, 우도면사무소 5명,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소속 3명 등이 함께 동참해 합동 점검반 15명·3개반(5명·1개반)을 편성해 대대적인 관리실태 지도·점검을 실시중이다.
특히 이번 점검은 우도면 관내 이륜자동차 대여업체에서 대여하고 있는 이륜자동차에 대하여 정비 상태가 불량하거나 불법으로 개조한 이륜자동차가 운행하고 있다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른 것이다.
제주자치도는 이와 같은 민원을 해소하고 건전하고 쾌적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우선, 제작년도가 오래되거나 불법 개조가 의심되는 이륜자동차 17개 업체·426대를 추출해 이륜자동차번호판 및 봉인 부착 여부, 당초 신고 된 차대번호 동일 여부 및 차대번호가 손상 여부, 불법 구조변경 여부 및 기타 「자동차관리법」관련 규정 위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합동 점검 후에는 「자동차관리법」관련 규정 위반 이륜자동차에 대하여는 과태료 부과, 직권으로 말소등록하거나, 원상복구 명령 등 행정처분 또는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