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포스터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17일 오후3시 20분경 의료기관에서 보건소로 신고된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확진 환자 발생에 따라 산후조리원 집단발생 감염 우려에 대비하여 추가 환자 발생여부 등을 파악하기 위해 역학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12월 18일 오전 9시 현재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환자가 5명(확진자 1명, 유증상자 3명, 경증 1명) 발생했다.
확진환자 1명 이외에 3명의 유증상자는 검사가 진행중이며, 18일 오후에 검사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경증 신생아 1명은 자택에서 증상을 모니터링중이며, 추가 환자 발생 감시 및 감염 경로를 파악하기 위해 모니터링 및 산모·직원 인체 검체 채취, 신생아실·수유실 침대 등 환경 검체를 채취하여 역학조사를 진행중에 있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증은 인두염 등 주로 상기도 감염으로 나타나지만 영유아나 면역 저하자, 고령자에서는 모세기관지염이나 폐렴 등 하기도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10월부터 다음 해 3월까지 주로 발생하고,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이나 호흡기 비말을 통해 쉽게 전파되므로, 산후조리원이나 영유아 보육시설 등에서는 동절기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증 전파 예방을 위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김혜경 보건정책과장은 “군구보건소에 예방강화를 지시하고, 산후조리원은 환경 청소·소독 등을 실시하도록 하였다.”며, 또한, “신생아와 접촉 전·후 반드시 손씻기, 호흡기 증상이 있는 신생아를 돌보는 업무 제한, 호흡기 증상이 있는 방문객 출입금지, 호흡기 증상이 있는 신생아 진료 및 격리 조치 등 관리 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하며, 호흡기 감염병에 대한 예방 및 관리를 강화해 줄 것”을 당부 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