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지역의 각 초등학교에 납품을하는 모 식품납품업체가 길바닥에 닭고기와 채소 등을 냉장이나냉동 보관하지 않고 도로에 쌓아놓고 있다.충북 제천지역의 각 학교에 부식을 납품하는 업체가 식품 등을 도로에 적치해 놓고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11일 제천시 화산동의 모 식품납품업체는 배달되어 온 닭고기와 채소 등을 냉장이나냉동 보관하지 않고 도로에 쌓아 놓은 상태로 방치하고 있어 부패나 변질 등의 우려를 낳고 있다.
특히 도로 바닥에는 일반 쓰레기와 같은 불결한 이물질이 많은데도 별도의 깔판이나 덮게 등도 사용하지 않고 있어 위생상태가 엉망으로 관리되고 있다.
이 업체는 제천지역의 여러 초등학교에 급식에 필요한 부식을 납품하고 있다.
또한 학교 측과 계약한 업체가 아닌 다른 업체가 납품을 대행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납품업체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현재 부식납품은 1개월~2개월마다 각 학교별로 공개 입찰로 업체를 선정하고 있다.
현행 식품위생법에는 식품 등의 원료 및 제품 중 부패나 변질이 되기 쉬운 것은 냉동·냉장시설에 보관·관리토록 되어 있다.
이 업체의 대표는 "배달 온 식품들을 잠시 도로에 쌓아 놓다가 출근하면 창고에 보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초등학교자녀를 둔 학부모는 "학교 급식은 한 번에 수백 명이 먹는 만큼 납품 업체들을 더 철저히 위생 검증해야 한다"고 말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