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워크숍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배창섭)은 5일 ‘2018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평가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어 한국도서관협회장상을 수상하였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주민이 인문학을 일상 속에서 생활화하면서 자신과 역사를 성찰하고 삶의 행복을 추구하는데 기여하고자 기획된 사업으로, 영종도서관은 2014년부터 5회 연속 시행해왔으며, 참신한 주제와 유익한 내용을 바탕으로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평가’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었다.
올해 영종도서관은 ‘기로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현재 당면한 사회의 변화와 이슈 중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 블록체인’, ‘보호무역과 쇄국정책’, ‘기록’을 주제로 선정하여 각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채로운 강연 및 탐방을 진행했다.
7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의 강연과 3회의 탐방, 더불어 후속모임으로 ‘영종 앞에 놓인 기로’라는 주제의 포럼까지 진행하며, 총 310명의 이용자와 함께 우리 삶 속에서 직면한 여러 쟁점 및 이슈에 대해 생각하며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영종도서관은 내년에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인문학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