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12월 3일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및 행정전문 인력 양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정원오 구청장을 비롯해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김홍배 대학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구 직원의 전문성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위탁교육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사업 추진 등이다.
협약에 따라 성동구 직원을 대상으로 도시대학원 석·박사 과정 위탁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직원들의 도시행정 역량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성동구는 한양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 등 국내 유수의 명문 사학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행정의 전문성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구민을 위한 행정 서비스를 한층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국내 최초의 도시행정전문가 배출 기관인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과의 업무협약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무원 도시전문가 양성을 비롯해 다양한 도시정책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도시대학원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구민 모두가 행복한 스마트포용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