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살곶이체육공원 야구전용구장에 인조잔디 조성을 완료하고, 지난 12월 2일 오후 2시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살곶이 야구전용구장은 지난 2015년 개장 이후 생활 야구인, 야구 꿈나무 등 연간 8,000여명이 이용하는 거점 체육시설이나, 마사토 구장으로 조성되어 우천시와 동절기에는 바닥면 상태가 고르지 못해 이용에 불편이 있었다.
이에 구는 지난 6월부터 사업비 2억 7천억 원을 들여 야구장 시설 개선 공사에 착수하여 내야 및 외곽부 2,451㎡ 면적을 인조잔디 구장으로 새 단장했다. 야구장에 깔린 인조잔디는 유해성 시험을 통과한 친환경 제품으로 하천변 침수 우려에 대비하여 인장강도가 우수하며 사용연한이 지난 후에도 친환경적으로 분리가 가능한 특허 공법이 적용된 잔디로 시공했다. 또한 운동장 전체 바닥면을 재정비하고, 배수시스템을 추가로 보강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살곶이야구장 인조잔디 조성으로 주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열린 스포츠 공간으로 활용될 것이며, 각종 대회 유치 및 동호회 경기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시설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과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