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청제주시는 FTA 등 대외 개방에 대응하고 축산물 고급화 및 생산성 향상으로 축산농가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2019년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 융복합 확산사업에 국비 8억 5천만원을 확보함에 따라 총 17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ICT 융복합 확산사업」은 축산농가에 지능형 축사관리시스템 기술보급 확산을 위해 2018년 10월 사업 예비대상자를 선정하고, 현재 전문 컨설팅을 진행 중에 있으며, 결과에 따라 2019년 사업 대상자로 최종 확정할 예정으로 참여농가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내년에는 11개소에 17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ICT 융복합 시설을 적용한 축사는 언제 어느 장소에서든지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온습도, 화재 감지 모니터링, 입력된 시간과 양만큼 자동 사료급여와 환기제어가 가능하며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사육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스마트기술(ICT) 지원을 통하여 축산 농가들의 소득향상은 물론 미래지향적이고 효율적인 가축사양 기술 보급이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스마트 축산업 경영 확산을 위한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창덕궁에서 창경궁의 이어지는  단풍 풍경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 3억 원 돌파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의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이 10월 31일 기준 3억 원 500만 원을 기록했다. 중구의 연도별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은 2023년 6,400만 원, 2024년 1억 5,200만 원, 2025년 10월 말 기준 8,900만 원이다. 중구는 올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전 부서 사업 제안을 통해 발굴한 8건의 기금사업..
                    
                
                            “병영성 따라 걸으며 역사와 문화의 숨결 느껴요”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중구청제공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1월 8일(토) 오전 9시 병영초등학교 및 병영성 일원에서 ‘2025년 울산 경상좌도병영성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
                    
                
                            남덕유산 미리내 야영장 풍경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젠슨 황' 자리 인기 폭발하자…'이용 1시간 제한' 안내문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깐부치킨' 매장 유리창에는 특별한 안내문이 붙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앉았던 자리를 차지하려는 경쟁이 치열해지자 해당 테이블에 1시간 이용제한을 둔 것이다.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깐부치킨에 다녀간 젠슨 황이 앉아 있던 테이블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 2025 공공 우수야영장으로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3일 거창흥사단(대표 고병길)이 수탁·운영 중인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숲’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평가는 전국 공공야영장을 대상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 사기 혐의로 피소…경찰 조사
                        
                        [뉴스21 통신=추현욱 ]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씨가 사기 혐의로 고소당했다.제주경찰청은 지난달 이씨에 대한 사기 혐의 고소장이 접수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로 입건했다고 4일 밝혔다.경찰은 "고소장에는 이씨가 지난 2018년 11월 지인 A씨에게 생활비를 빌려달라고 요청해 2021년부터 4월까지 9차례에 ...